초등과정

본문 바로가기

초등과정

아카데미창 교재는 체계적인
초급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커리큘럼
표가 안보이실 경우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서 보세요.
과정 단계 내용 단기 특강 프로그램
준비과정 1 낱말과 문장 자기 관점 제시하기 일기문 독서감상문 인물로 보는 한국사
2 공감과 논리 이야기 요약 사실과 의견의 구분 문단과 글 문화재로 보는 한국사
이해과정 3 일/의견/까닭 관점과 대상의 구분 제안하는 글 주장하는 글 전쟁으로 보는 한국사
4 사실논거와 소견논거 논증식 글쓰기 공통점을 찾는 글 차이점을 찾는 글 마인드맵으로 보는 한국사
응용과정 5 관점과 대상의 구분 도표 활용 글쓰기 분석하는 글 토론하는 글 근현대사 흐름 이해
6 평가하는 글 비판하는 글 원인과 대안 문제해결형 글 서양사 이야기
초급 교육체계
표가 안보이실 경우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서 보세요.
이해 암기 적용 활용 평가 아카데미창 커리큘럼
단계 학습목표 방법(서술구조) 개인 사회(공동체) 제시형식 국어과논술형/입시논술
1 일 · 의견 · 까닭 - 사실과 의견 구분 자신에게 있었던 일을 간추리기 - 문장 일기문, 소개문   읽기
쓰기
토의·토론
면접
자소서
레포트
논문
  • · 요약
    사실적 이해력
  • · 비교
    적용추론력
    비판력
  • · 분석
    분석력
    사고력
  • · 문제해결형
    논리적 추론
    능력
  • ▷ 구성력, 표현력
    창발성
  • · 내 생각을 정확한 문장으로 쓴다.
  • · 사실과 의견을 구분해서 쓴다.
  • · 그 일에 알맞은 의견을 제시한다.
  • · 나의 의견을 이해시키기 위해 여러 개의 알맞은 까닭을 든다.
2 시간 · 장소 · 만난 사람에 따라 간추리기 - 문단 자신의 관점에 따른 독서 감상문 / 편지문 · 부탁하는 글 :
~하면,
~ 하지 않으면
3 요약 | 주장 · 근거(사실근거, 소견근거) - 관점 · 대상 문학 간추리기
비문학 간추리기 - 관점
주어진 관점에 따른 독서감상문 · 제안하는 글 :
묻는 문장, 권유하는 문장, 시키는 문장
· 관점에 따라 대상을 평가한다.
▶ 논술문 짜임 이해
4 글쓴이의 관점과 근거찾기 - 양립(비교) 양립 · 비교하는 독서감상문 - 비교 · 제안하는 글 :
문장성분
· 양립하는 도서를 읽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는다.
▶ 비교논술문 작성
5 요약, 비교, 분석, 문제해결 - 응집력 사건을 시간이나 인과관계에 따라 정리하기 - 분석 기사문, 설명문, 서평, 주장문 · 문제해결형 짜임 :
문제상황, 주장, 근거(자료제시)
· 양립하는 관점에 따라 대상을 평가(분석, 설명, 옹호, 비판)한다.
▶ 분석논술문 작성
6 이어주는 말을 사용하여 요약하기, 문장의 호응관계에 요약하기 - 문제해결 논설문, 연설문 · 문제해결형 짜임 :
현상, 문제의식, 원인, 대안
· 현상, 문제의식, 원인, 대안에 따라 논리적 오류가 없는 글을 작성한다.
▶ 문제해결형논술문 작성
보편적 의미의 잘된 글 이해력 · 사고력 추론력
상단으로
사업자등록번호. 215-87-97544 민간자격 관리기관 등록정보. 2015-0061054 본사.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반달로 29, 3층 2호 (영통동 1009-4)4 분당직영센터.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356번길 3 그랜드빌딩 306호 (수내동 79-1) T. 031-718-7097 / 010-9166-30004

Copyright ⓒ 아카데미창. All rights reserved.

교육상담 및 교육원 개설문의
1566-3634
다이렉트 교육원개설문의
010-3595-3634